• 장비소개
  • >라온치과소개>장비소개>단층엑스선 촬영장치
임플란트 상담 바로가기

암형전산화단층엑스선촬영장치

뼈, 치아 등의 경조직 촬영을 위하여 X선을 발생, 제어하는 기구로 치아, 턱 및 구강구조의 단층면 영상 및 파노라마 영상과 안면, 귀 코 및 인후두 등의 단층면 영상과 두개부 등의 세팔로 영상을 보여 줍니다.

암형전산화단층엑스선촬영장치

3D CT시스템이란?

기존에는 진단시 파노라마 사진만으로 치조골 상태를 진단했지만 2차원적인 진단은 한계가 있습니다.
3D CT시스템은 파노라마 엑스레이 촬영으로는 확인하기 힘든 환자의 골조직, 주변 치아와의 거리, 각도, 신경의 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세밀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술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간단한 시술이 아닙니다.
시술이 잘못되면 인공치아가 빠지기도 하며 재수술이나 부작용의 우려도 있는 아주 섬세한 시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D CT시스템를 이용한 정밀한 검진과 컴퓨터를 활용한 사전 모의수술을 통해 안전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세밀한 상태진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3D CT시스템의 장점

여러 번의 모의수술 결과 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결과를 실제 수술에 적용하므로 보다 정교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합니다.

CT촬영을 통한 3차원 입체영상을 통해 환자의 치아는 물론 중요 신경구조물까지 정확히 파악하므로 어금니 임플란트의
수술 시 간혹 발생될 수 있는 신경손상에 대한 걱정도 줄어 듭니다.

미리 계획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수술시간 단축, 잇몸의 최소절개로 붓기, 출혈, 통증으로 인한
불편함 등 합병증을 최소화합니다.

몇 번의 내원으로 모든 치료를 끝낼 수 있어 환자분들의 불편함을 줄여 드립니다.

임플란트에서 3D CT시스템의 중요성

임플란트 수술 시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도 3차원으로 치조골의 분포를 직접 알 수 있어서 심을 위치만 선택적으로 절개를 하여 심기 때문에 마취의 양을 줄일 수 있으며 출혈도 줄여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시술부위가 덜 부으며 위험부담, 합병증이 줄어들며 임플란트 성공을 높이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치과 전용 CT의 방사선 노출량은 일반 CT의 10분의 1에서 40분의 1밖에 되지 않아 안전합니다.

병원명 : 라온치과병원사업자번호 : 514-26-37272대표 : 이봉서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구마로 262 (송현동 1042-4)Tel : 053-629-1900(일반과) / 053-629-1900(교정과)
Copyright ⓒ Raon Denta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