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케일링
  • >일반진료>스케일링
일반진료 상담 바로가기

스케일링이란?

스케일링은 기본적으로 치아 표면의접합 상피 피부의 치석과 착색을 제거하는 시술법을 이야기합니다.
아무리 양치질을 깨끗이 한다고 하더라도 치아에 조금씩 남아 있는 찌꺼기들까지 양치질을 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어쩔 수 없이 치석이 생기게 됩니다.

이 치석들이 구강질병을 유발하는 주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냄새와 치은염 등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스케일링 치료주기

일반적으로 6개월마다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치면 세균막이나 치석이 많이 부착되는 사람은 3개월을 주기로 하고, 칫솔질이 잘 되고 구강위생 상태가 양호한 사람은 12개월을 주기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구강관리에 따라 주기조절이 가능합니다.

스케일링의 궁금증

스케일링 후 치아가 시린 이유는요?

스케일링을 한 후 이가 시린 것은 두껍게 붙어 있는 치석이 모두 제거되고 잇몸 염증이 사라지면서 부어있던 잇몸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서 치아뿌리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스케일링은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6개월~1년에 한 번씩 치과 검진과 스케일링을 같이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치아가 벌어지나요?

스케일링으로 치석을 떼어내면 치석이 있던 자리가 공간으로 남게 되고 또한 부어있던 잇몸이 가라 앉으면서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치석이 매우 많았던 경우에 한하므로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는 사람에게는 치료 전 후에 위와 같은 변화가
없습니다.

라온치과 스토리
병원명 : 라온치과병원사업자번호 : 514-26-37272대표 : 이봉서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구마로 262 (송현동 1042-4)Tel : 053-629-1900(일반과) / 053-629-1900(교정과)
Copyright ⓒ Raon Denta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