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미네이트
  • >심미보철>라미네이트
심미보철 상담 바로가기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 치료는 앞니의 형태나 치아의 색상, 치열의 변환을 하기 위한 보철적인 치료방법으로 손상되거나 변형 또는 변색된 앞니를 정상적인 모습으로 복원하는 시술입니다.
개념상 인조 손톱과 유사합니다. 즉, 치아 모양으로 만든 재료를 치아 표면에 부착시키는 것입니다.

라미네이트는 단기간에 치료가 완료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결혼을 앞두신 분들, 취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치료했던 아말감을 제거한 후 레진으로 수복한 모습

라미네이트의 특징

도자기 재질로 되어 있는 라미네이트는 형태, 색, 크기 등을 자연치와 거의 흡사한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조형할 수 있으므로 인조손톱처럼 치아에 부착되면 거의 떨어지지 않고 자연치와 흡사한 강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잇몸을 자극하지 않아 잇몸 염증을 일으키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도 잇몸이 검게 변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라미네이트의 장점

치아 삭제량이 적습니다.

본인 치아처럼 자연스럽습니다.

무마취 또는 부분마취 시술(치아삭제가 없거나 삭제량 극소)

심미적으로 간단한 치아형태변형이나 미백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색이 거의 없습니다.

라이네이트 후 궁금증

라미네이트 후에는 치아가 약해질까요?

인조손톱처럼 치아에 라미네이트 판을 부착하는데 라미네이트의 경우 치과 치료 중 비교적 치아 삭제량이 적으며,
자연스러운 치아를 위한 최소 삭제로 이루어지기에 치아가 약해지지 않습니다.

라미네이트 후에는 깨질 염려가 있기에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잘 먹지 못한다?

치료 후 2주 정도는 딱딱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후에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만약 라미네이트 판이 잘 깨진다면 그것은 디자인 혹은 적합이 맞지 않거나 치아가 서로 물리는 교합관계가 좋지 않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라미네이트 시술한 앞니로는 단단하고 질긴 음식은 잘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라온치과 스토리
병원명 : 라온치과병원사업자번호 : 514-26-37272대표 : 이봉서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구마로 262 (송현동 1042-4)Tel : 053-629-1900(일반과) / 053-629-1900(교정과)
Copyright ⓒ Raon Denta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