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진
  • >심미보철>레진
심미보철 상담 바로가기

레진

레진이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손상된 치아의 한 부분을 수복하는 재료의 일종입니다.
레진치료는 치아 우식 부위의 삭제량을 보다 적게 하여 치질의 보존과 심미적, 기능적으로 뛰어난 치료입니다.

기존의 아말감 치료는 그 재료 고유의 색상 때문에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치아 변색, 부식, 2차 우식(2차 충치)의 유발
가능성 및 수은 사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사용이 제한적인 반면, 현재 사용중인 레진은 치아색상과 같은 여러 종류의 색상이 있기 때문에 이 재료로 손상된 치아를 수복할 경우 원래의 치아 색상과 거의 같게 할 수 있는 훌륭한 심미적인 치료의 한 분야입니다.

또한 치아와 직접 결합하기 때문에 미세누출에 의한 2차 우식 발생의 가능성이 감소합니다.
레진치료는 손상된 치아를 원래의 치아와 비슷하도록 치료하는 심미 치과학의 한 분야입니다. 단점으로는 심미적인 기능은 뛰어나지만 손상범위가 넓은 경우 재료의 강도가 약하므로 사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기존에 치료했던 아말감을 제거한 후 레진으로 수복한 모습

외상으로 손상받은 앞니를 레진으로 치료한 모습

잘못된 칫솔질로 인해 손상받은 부위를 레진으로 치료한 모습

레진치료의 특징

문제의 부위만 국한하여 시술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의 경우 치아의 겉면 혹은 전체를 씌우는 시술인데 반해 레진을 이용한 앞니성형의 경우 문제의 부위를 국한하여
시술을 진행합니다. 치아를 다듬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클 경우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지만 치아 일부에만 변화를 줄 수 있어 치아 전체의 모양이나 색상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시술이 제한적입니다.

향후 치아교정이 용이
레진을 이용하여 치아의 깨지거나 벌어진 부위를 일부 시술하기 때문에 추후 치아교정을 선택하게 된다면 레진을 제거하고 바로 치아교정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부분만 시술하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벌어진 공간이 클 경우 레진으로는 예쁜 앞니 모양을 만드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온치과 스토리
병원명 : 라온치과병원사업자번호 : 514-26-37272대표 : 이봉서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구마로 262 (송현동 1042-4)Tel : 053-629-1900(일반과) / 053-629-1900(교정과)
Copyright ⓒ Raon Denta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