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사항
  • >임플란트>주의사항
임플란트 상담 바로가기

임플란트 수술 후 전후관리

임플란트 수술 중 가장 위험한 합병증은 감염입니다. 만약 감염이 된다면 기껏 심어진 임플란트가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 의사의 지시를 잘 따라야 하며, 필요한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수술 후 2주 동안은 흡연 및 음주 역시 삼가야 합니다.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고 난 후에는 1개월 점검, 3개월 점검, 6개월 점검, 1년 점검 후 6개월 또는 1년 마다의 정기 점검을 받으면서
관리 받으셔야 임플란트의 장기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수술 당일은 뜨거운 음식물을 피해 주시고 며칠 간 유동식(죽)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당일은 지혈에 방해가 되므로 침이나 피를 뱉지 말고, 자연스럽게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을 줄이고 부종을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정도 냉찜질을 10분 간격으로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한 부위로 음식을 씹지 마십시오.

수술 후 처방 받으신 양치액은 물과 1:1로 합성해서 지혈이 된 수술 다음날부터 하루 4회 정도 입 안을 세척해 주십시오.

수술 후 2~3일 정도는 사우나, 찜질방, 목욕탕은 피해주세요.(간단한 샤워는 괜찮습니다.)

수술 후 1주 정도는 심한 운동이나 술, 담배는 삼가해 주십시오.

처방해 드린 약은 꼭 드셔야 합니다.

수술 부위에 출혈이 있으면 1~2시간 정도 거즈를 부드럽게 물고 있으십시오.

코를 세게 풀지 마십시오.

수술 후 취침 시 베개를 조금 높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과정에서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병원으로 꼭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라온 임플란트의 특징


  • 정확한 판단

  • 임플란트 수술

  • 빠르고 정확한
    보철 시기결정

  • 철저한
    관리 프로그램

저희 라온치과병원에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의료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합니다.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여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구 소독 관리도 철저히 시행하며, 멸균 소독된 기구만을 사용하여 다른 환자와의
교차감염을 예방
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온치과의 implant 진단 프로그램은 3차원 영상 및 파노라마 방사선 사진을 이용하여 철저히 사전 준비 및 치료 계획 하에
임플란트 수술을 시행
합니다.

임플란트가 좋은 10가지 이유

자연치아의 저작력을 재현
의치의 씹는 강도는 자연치아의 1/20이지만, 임플란트의 저작력은 자연치아와 거의 같아 단단한 음식도 잘 씹을 수 있습니다.

경제적인 반영구적 수명
임플란트의 경우는 환자의 관리정도에 따라 10~30년 또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자연치아와 거의 같은 자연스러움 제공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거의 같아 심미적으로 우수합니다.

인접치아를 보존
브릿지를 하면 멀쩡한 인접치아를 갈아내야 하지만, 인플란트는 소실된 치아부분에만 식립하기 때문에 다른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틀니의 불편함에서 완전 해방
잇몸통증, 이물감, 냄새, 발음장애 등 틀니의 불편함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습니다.

자연치아와 같은 편안한 느낌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같이 치조골에 붙어있기 때문에 일일이 탈착할 필요 없이 자연치아와 같은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충치로의 발전가능성 0%
임플란트는 인공치아이기 때문에 자연치아와 달리 충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턱뼈를 건강하게 유지
틀니의 장기사용은 턱뼈의 퇴화를 가져오기도 하지만, 자연치아가 없는 빈자리에 임플란트를 심으면 골이 단단해지고 뼈의 흡수가 줄어듭니다.

씹는 맛의 기쁨
임플란트의 경우 틀니일 때보다 음식의 맛과 온도 및 질감을 훨씬 더 정확하게 느낄 수 있어 밥맛이 더 좋습니다.

전체틀니의 고정성 증가
전체틀니의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틀니를 단단히 고정할 수 있으므로 구강 내에서 흔들림이 없습니다.

라온치과 스토리
병원명 : 라온치과병원사업자번호 : 514-26-37272대표 : 이봉서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구마로 262 (송현동 1042-4)Tel : 053-629-1900(일반과) / 053-629-1900(교정과)
Copyright ⓒ Raon Denta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